로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이워너비와 하남시 최초로 ICT기술을 활용한 실감 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5:38]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이워너비와 하남시 최초로 ICT기술을 활용한 실감 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3/20 [15:38]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이워너비와 하남시 최초로 ICT기술을 활용한 실감 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하남시 최초로 지난 17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관내 성심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아이워너비와 ICT기술을 활용한 창의융합 실감 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하남시 최초의 디지털 멀티 문화예술공연으로, 단순한 관람식의 교육이 아닌 미래형 교육 변화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콘텐츠를 기획·구성하고 아이들이 이해하고 생각하며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무빙 씨어터’를 활용하여 진행됐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놀이터’를 실감형 교육솔루션인 ‘메타버스 무빙 씨어터’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 컨텐츠를 제작한 ㈜아이워너비는 올바른 아동 성장발달을 위한 교육컨텐츠를 연구·개발하는 에듀테크(Edu-Tech) 전문기업으로 전국의 여러 유치원에서 환경 및 장애인 인식관련 교육용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워너비의 이창우 대표는 “아동대상의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우리 기업에서 개발한 솔루션인 메타버스 무빙 씨어터가 아동들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아동들의 교육을 위한 실감 체험형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지역주민들이 더욱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콘텐츠 도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