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동덕여대 & 서울북부지역대학들과 힘합쳐 글로벌기업 취업박람회 성공적으로 개최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14:48]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동덕여대 & 서울북부지역대학들과 힘합쳐 글로벌기업 취업박람회 성공적으로 개최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5/19 [14:48]

 

▲ 사진제공 : 주한외국기업 연합회 KOFA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대표 김종철)는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서울북부지역대학들과 연대하여 지난 5월 16일 동덕여자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2023 KOFA, 동덕여대 & 서울북부지역대학 글로벌기업취업박람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기업취업박람회 행사는 동덕여대가 주최하고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와 서울북부지역대학들이 공동주관하고 서울시 , 고용노동부 북부지청, 서울여성인력개발원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신입및 인턴사원 채용규모행사로서 한국씨티은행,델코리아,힐티코리아,리치몬트코리아,클럽메드 바캉스,머크 코리아,에릭슨엘지,포시즌스호텔서울,한국에머슨,에드워드코리아,호리바에스텍코리아,한국에스지에스,평화발레오,에어리퀴드 코리아,바야다홈헬스케어 등 23개 굴지의 유명 외국계기업 한국지사들이 참여했다.

 

▲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KOFA 와 동덕여대, 서울북부지역대학들이 첫번째로 개최한 이번 글로벌기업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행된 다양한 행사에 동덕여대 재학생 및 졸업생 뿐만 아니라 서울북부지역 관내의 여러대학 학생들과 지역청년 등이 참여했다.

 

▲ 사진제공 : 주한외국기업 연합회 KOFA


KOFA 김종철 대표는 서울북부지역대학취업관리자협의회(회장 - 동덕여자대학교 이상섭 센터장)와 서울북부지역 청년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올해초부터 수차례의 협의를 통해 금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올해 하반기 11월경에는 서울지역전체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면서 수도권 및 지방 권역별대학들도 함께 참여할수있는 규모의 행사가 될수 있도록 서울지역 대학 취업협의회와 논의를 하고 고용노동부에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KOFA 김종철 대표는 밝혔다.

 

▲ 사진제공 : 주한외국기업 연합회 KOFA


한편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Korea Foreign Enterprise Association)는 1999년 9월 설립을 출발점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와 고용노동부 소관으로 이관을 추진중인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자협회 [KOFEN HR] 를 운영하는 비영리단체이며 현재 약 600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 그리고 서울시및 경기도와 긴밀한 소통창구의 역활을 하며 15,000 주한외국인투자기업과 정부의 가교역활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