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 선보여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0:37]

경기도,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 선보여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4/24 [10:37]

 

▲ SML 경기' 예고편 썸네일. 자료=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를 선보인다.

 

경기도는 24일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예능과 정책홍보를 결합한 신규 프로그램 'SML(Special Moment in Life) 경기'를 25일 오후 6시부터 방송한다고 밝혔다.

 

'SML 경기'는 노래와 대담이 어우러진 일종의 뮤직토크쇼로, 기존의 일방적 정보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웃음을 유발하는 콩트 세계관 속 상황과 대사를 통해 정책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명은 콩트와 패러디로 유명한 'SNL 코리아'를 참고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인디뮤지션들을 비롯한 예술인들의 방송 출연과 공연 기회 지원을 통해 민선 8기 핵심 도정 가치인 '기회'를 다방면으로 구현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메인 진행은 개그맨 정태호가 맡았다. 정태호는 한때 스타를 꿈꿨으나 현재는 기획자로 변신해 스타성을 가진 신규 뮤지션을 물색 중인 '쨍하고 해 뜰 엔터테인먼트(이하 해뜰엔터)'의 정 사장 캐릭터를 맡았다. 서브 진행으로는 아이돌그룹 '아이칠린'의 리더인 이지가 해뜰엔터의 유일무이한 만능 직원 역할을 맡았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18시 경기도청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팟빵, 네이버오디오클립, 구글팟캐스트 등 경기도 팟캐스트 채널에서도 들을 수 있다. 단, 팟캐스트 방송은 금요일 0시에 열린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예능형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고 재미있으면서도 의미 있는 정책홍보 방송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SML이라는 이름처럼 경기도 예술인들과 시청자, 도민 모두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