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기원 캠페인 동참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5:28]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기원 캠페인 동참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6/19 [15:28]

▲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기원 캠페인 동참


양주시 양주2동이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동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5일 양주2동 사회단체협의회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기원 캠페인을 시작으로 11일 양주2동 체육회가 함께한 캠페인의 열기를 이어받아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경란 동장을 비롯하여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함께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 홍보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 공공의료원 최적지 양주시’가 기재된 현수막을 들고 간절한 염원을 담아 공공의료원 유치 구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박금순 위원장은 “양주시민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공공의료원이 양주시에 반드시 유치됐으면 한다”며 “서명운동에 동참하여 공공의료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란 동장은 “양주시는 경기 북부권역 응급 환자를 30분 이내 진료권으로 편입할 수 있어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원 건립의 최적지이다”며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양주시 유치를 위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신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