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AI 기반 보건사업 발전 간담회 개최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7:27]

고양시, AI 기반 보건사업 발전 간담회 개최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7/31 [17:27]

▲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0일 고양백석업무빌딩에서 인공지능 기반 보건사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0일 고양시 백석업무빌딩에서 보건소, ㈜네이버 클라우드, ㈜에버영피플 등 관계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기반 보건사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 기반 보건사업 운영과 관련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기존에 진행하던 인공지능(AI) 서비스 개선 사항을 논의함으로써 전반적인 보건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네이버클라우드에서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안했으며 ㈜에버영피플은 인공지능(AI) 챗봇과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보건소의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했다.

 

이어 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AI 말벗 로(老)벗 안부전화 서비스’ 및 ‘AI 스피커 대여 사업’ 등을 설명하고 만성질환 관리, 정신 건강 지원, 재활 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논의했다.

 

최경미 일산서구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보건사업의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산서구보건소는 인공지능 기반 보건사업의 미래를 더욱 밝히고,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