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롯데면세점과 문화·관광·공연 업무협약 등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8:05]

고양시, 롯데면세점과 문화·관광·공연 업무협약 등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5/10 [18:05]

▲ 고양특례시청 전경. 사진=고양특례시 제공  

 

고양특례시는 10일 롯데면세점과 문화·관광·공연 분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환 시장과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양특례시와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한류 콘텐츠 공연 등 메가이벤트 개최 △고양시 관광자원을 연계한 국내·해외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기타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협력사업 지속 발굴· 시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는 롯데면세점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한류 이벤트 개최에 힘을 보태는 등 민선8기 핵심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2024 뮤지컬 행주대첩' 고양행주문화제와 함께 열려

 

오는 18, 19일 행주산성일원에서 개최되는 고양행주문화제 기간에 '뮤지컬 행주대첩'이 특별 공연된다.

 

10일 고양시에 따르면 한국연극협회 고양지회가 주관하는 '뮤지컬 행주대첩'를 오는 19일 오후 7시에 행주산성 역사공원 특설무대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2024 뮤지컬 행주대첩은 '행주치마 휘날리며', '행주대첩' 등 13곡의 노래에 화려한 춤과 연기로 이어지는 송스루 형식의 뮤지컬로 구성해 명장면이 가득하다.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을 극으로 연출한 '뮤지컬 행주대첩'은 특히 우리 민족의 지혜와 국난 극복의 의지, 시대의 영웅, 기발한 신무기의 사용 등 드라마틱한 요소들을 작품 안에 잘 담아낸 작품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