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송정중학교, 탄소중립 생태환경 주간 운영

경기도교육청 탄소중립 생태환경 모델학교에 풍덩 빠지다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3:32]

이천송정중학교, 탄소중립 생태환경 주간 운영

경기도교육청 탄소중립 생태환경 모델학교에 풍덩 빠지다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7/10 [13:32]

▲ ‘탄소중립 생태환경 주간 포스터’


이천송정중학교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각 교실, 시청각실 및 체육관, 복도 공간에서 탄소중립 생태환경 주간을 운영한다.

이천송정중은 2024학년도 3월에 경기도교육청 탄소중립 생태환경 모델학교에 선정됐으며, 기후 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텃밭 가꾸기, 에너지 절감을 위한 한전 파워플래너 가입 및 에너지 절약, 잔반 측정기 도입을 통한 잔반 줄이기 운동 등을 펼치고 있다.

탄소중립 생태환경 주간인 7월 8일부터 12일까지 복도 공간을 이용해 탄소중립 동아리 학생의 작품을 전시하고, 9일에는 외부 강사를 초청해 시청각실에서 전교생 대상 ‘환경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환경 이야기’ 강연을 진행한다. 11일에는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직원)를 대상으로 체육관에서 자원을 순환하고 탄소중립의 취지를 이해하는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아울러 이천송정중은 모든 교과에서 연간 2차시 이상 탄소중립 실천과 에너지 절약, 기후 변화 대응 및 자원 순환, 생물다양성 추구 등의 내용을 교육하는 탄소중립 생태환경 중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송정중 김동성 교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탄소중립 생태환경 모델학교로 선정되어 운영하는 만큼 탄소중립 실천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